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회원 개개인의 모든 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러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몇 가지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칙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정책 변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방문하셔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이용자들이 본 웹사이트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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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회원들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별적으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회원이 개인정보에 대하여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고, 상업적 및 정치적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악용과 개인 사생활 침해를 막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항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공인노무사회가 회원에게 요청하는 개인정보는 무엇인가요?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한국공인노무사회에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기입하게 되는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우편번호), e-mail, 자격증번호 등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한국공인노무사회 또는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제휴사가 제공하는 행사 및 교육에 참여하실 때 회원님의 기본 정보가 있습니다.

2.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는 쿠키와 개인정보를 어떻게 이용하나요?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한국공인노무사회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가 필요한 것입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작은 데이터로 회원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한국공인노무사회에 접속한 후 로그인하여 맞춤정보등과 같은 맞춤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3. 한국공인노무사회는 누구와 개인정보를 공유하나요?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일반적으로 개개인의 개인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자 본인이 허락한 경우이거나, 의도적이든 그렇지 않든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등으로 법적인 조치가 요구되고 관련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사업적인 이유로 사용자의 분포 등을 공유할 수 있으나 이러한 경우에도 공인된 비밀유지계약이 없는 한 개개인의 정보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회원으로 가입하여 있는 기간 동안, 한국공인노무사회는 그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를 한국공인노무사회 이용약관의 제9조 (개인정보보호)에서 회원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를 내용으로 기재된 내용과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한국공인노무사회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와는 별도로 행사, 교육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는 그 사용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처리됩니다. 본 조항에서 명시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사용기간이나 범위를 초과하여 당해 정보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전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5.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 또는 갱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한국공인노무사회의 회원으로 등록하셨다면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시거나 수정, 갱신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정보변경”에서 ‘개인정보 수정’이나 ‘비밀번호 변경’등의 서비스를 통해 한국공인노무사회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하실 수 있고, 또한 ‘이용 해지’를 이용하시면 해당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회원님이 서비스를 이용 해지 하실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규의 규정에 따라 보존 의무가 없는 한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해 즉시 파기되며, 오프라인에서 관리된 서류도 동일한 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6. 한국공인노무사회는 개인정보를 어떻게 보호하나요?

한국공인노무사회의 개인정보보호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됩니다. 이는 오직 해당 ID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만이 그것을 이용해서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비밀번호 등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혹시라도 사용자 본인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였다면 이와 관련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e-mail등을 통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그러므로 해당 ID와 비밀번호는 절대 본인만이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자 본인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계정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이용한 뒤에는 해당 계정을 종료하시고 웹브라우져의 창을 닫아주십시오. 이는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보안을 보다 철저히 하기 위함입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사용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는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기타 다른 많은 기타 다른 많은 기능들을 통해 보안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7. 어린이들의 개인정보는 어떻게 보호하고 있나요?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를 알려주기 전에 항상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는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정보를 다른 사람 또는 업체와 공유하지 않으며, 만14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광고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8. 기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이 있나요?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유지는 언제 어디서든 잊지 말아야 할 사항입니다. 온라인 상의 채팅이나 e-mail,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될 수 있음을 항상 기억해주십시오.

예를 들면,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게시판 등에 e-mail 주소를 남겼을 경우 이를 통해 원치 않는 메일을 받을 수도 있겠지요. 본인에 대한 모든 정보는 사용자 본인이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하니 이에 대해 늘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제안해 주실 것이 있다면 ekcplaa@kcplaa.or.kr으로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담당 : 전산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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